한국후불상조연합회
2020.10.31 (토) 18:53
 
고객센터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SH공사, '전세 임대주택 공인중개사 교육 인증제' 시행
 
하성후 기자 | 2020.07.06 18:28 입력
 
업체.jpg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 사장 김세용)는 전세 임대주택 입주자의 주택물색 기회 확대를 위해 제1회 '너와 나의 연결고리_전세 임대주택 공인중개사 교육 인증제'를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전세 임대주택은 입주대상자가 거주를 원하는 주택을 직접 물색해 서울주택도시공사에 신청하면, 서울주택도시공사가 전세 가능 여부를 검토한 후 주택소유자와 전세 계약을 체결하고, 이를 다시 입주대상자에게 저렴하게 재임대해 서울시민의 주거 안정에 기여하는 임차형 공공임대주택이다.

'너와 나의 연결고리' 전세 임대주택 공인중개사 교육 인증제는 서울특별시에 소재하고 있는 개업공인중개사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전세 임대사업 개요 ▲지원 가능한 주택 조건 ▲전세 임대 계약 절차 ▲전세 임대 포털 물건지 등록 방법 등에 관한 교육을 이수한다.

특히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서울시민 대상으로 시행한 '2019년도 SH공사 고객 만족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최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돼 추진된 사업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으며, 공인중개사와의 협력 강화 및 전세 임대 포털 물건지 등록 활성화를 통해 입주자로 선정돼도 지원 가능한 주택을 찾지 못해 기회를 놓치는 시민들의 고충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교육 인증제는 서울특별시에 소재하고 있는 개업공인중개사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교육 신청 기간은 6∼10일이다.

교육 대상 선정 규모는 자치구별 2∼3개 내외이며, 오는 16일 최종 대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SH공사 홈페이지(http://www.i-sh.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는 교육을 이수한 중개사무소를 대상으로 교육수료증 및 사무소 부착이 가능한 교육 인증마크를 제공하고, 지속적 협력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거래실적이 우수한 공인중개사를 선정해 감사패 및 포상금(5개 사무소, 총상금 500만원) 수여 등 각종 인센티브도 함께 부여할 계획이다.

김세용 SH공사 사장은 "이번 교육 인증제는 서울시민께서 제안하신 아이디어를 제도화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소통과 참여를 통한 다양한 시민들의 아이디어를 공사업무에 접목해 서울시민의 주거 안정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시민 제안제도를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시사상조신문(www.sisasangj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