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도시공사, 공공장사시설 최초 유가족 무료 ‘애도상담’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도시공사, 공공장사시설 최초 유가족 무료 ‘애도상담’ 실시

장례 수원.jpg

 

수원도시공사(사장 허정문)가 운영하는 수원시연화장이 추모객과 유가족에게 이별의 슬픔을 위로하고 일상으로 회복을 위해 나선다. 공사에 따르면 연화장사업소는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심리치료 일환인 ‘애도 상담’ 사업을 공공 장사시설 최초로 추진한다.


애도상담 사업을 통해 유가족과 추모객이 소중한 가족과 지인을 떠나보낸 상실감과 후유증에서 조속히 벗어나는데 작게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연화장 이용 유가족과 추모객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는 애도상담은 선착순으로 모집된다. 상담은 총 4회 차로 개인 상담(1~3회 차), 가족 등 단체 상담(4회 차)등으로 진행된다.


상담은 전문성 확보를 위해 ‘마음사이로’(한국 응용예술 심리연구센터) 소속 교수진이 맡는다. 이를 위해 연화장사업소는 이날 오전 업무협약을 진행 했다. 전문적인 상담을 위해 연화장 내 제2추모의집 교육실에서 대면상담으로 진행된다.


허정문 사장은 “고인과 이별에 유족의 슬픔에 공감하고 회복되길 바라는 심정에 애도상담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라며 “공공장사시설 최초의 심리치료 시스템을 정착시키고 한 차원 높은 원스톱장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사상조신문(www.sisasangj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