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제2기 청년농CEO과정’ 신입생 모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 ‘제2기 청년농CEO과정’ 신입생 모집

농업마이스터대 제2기 2개 전공(딸기, 토마토) 40명 모집

전북.jpg

 

전북도농식품인력개발원는 전북농업마이스터대학 제2기 청년농CEO 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오는 11월 30일까지이며, 모집 과정은 2개 전공(딸기, 토마토)으로 각 20명씩 총 40명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도내 주소를 둔 40세 미만 청년농업인 또는 예비 청년농업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입생 선발은 원서접수 마감 후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하며, 모집원서는 전북농식품인력개발원 누리집(홈페이지)에서 내려받거나, 각 시군 농업기술센터, 읍면동 등에 방문해 받아볼 수 있으며, 전북농식품인력개발원에 방문해 접수하거나 우편(마감일까지 도착분에 한함)으로 접수하면 된다.


김성관 농식품인력개발원장은 “청년농CEO 과정은 품목중심의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농가소득을 높일 수 있는 교육인 만큼, 농업에 열정을 가진 청년농업인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농CEO 과정은 2023년 신설된 과정으로 이론과 실습, 현장학습 등 전문적인 품목기술 교육을 통해 청년농업인의 농업기술 역량 제고를 위한 목적으로 전국 9개 농업마이스터대학에서 운영하고 있다.


전북농식품인력개발원 전북농업마이스터대학에서 2년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는 일반농업마이스터 전공과는 달리, 청년농CEO 과정은 1년 과정으로 운영하게 되며 총 12학점 180시간(수업은 주중 1일, 9시간 수업)을 이수하게 되면 학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하게 된다.


신입생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전북농식품인력개발원(☎063-290-6423)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시사상조신문(www.sisasangj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