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익산시 부송동에 3성급 관광호텔 들어선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 익산시 부송동에 3성급 관광호텔 들어선다

㈜엠엘비파트너스, 227억 들여 익산에 3성급 관광호텔 건립

전북.jpg

 

전북 익산시 부송동에 3성급 관광호텔이 들어선다. 전북도는 13일 전북도청 회의실에서 김관영 도지사, 정헌율 익산시장, ㈜엠엘비파트너스 이성일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익산시 부송동에 관광호텔을 건립하기 위한 227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엠엘비파트너스는 익산시 하나로 10길 76-6(부송동)에 오는 2024년까지 지하1층 지상17층에 90개 객실을 갖춘 3성급 관광호텔을 건립할 계획이다. 또한 호텔 운영을 위해 31명을 신규 채용 예정이다.


전북도는 ‘전라북도 기업 및 투자유치 촉진 조례’에 따라 도내에 관광사업을 하려는 투자기업에 도와 사전 투자협약을 체결한 경우 시설투자비에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에 도는 사업 완료시 투자금액의 10% 범위 내에서 보조금을 최고 20억 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엠엘비파트너스가 건립 예정인 호텔은 익산시청이나 익산역에서 20분 거리에 위치했고 익산 IC와도 접근성이 좋아 익산 대표 관광지인 미륵사지, 백제역사유적지구 관광객은 물론 익산 식품클러스터 산업단지 내 출장 투숙객 수요에 충분히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관영 도지사는 “주식회사 엠엘비파트너스의 투자로 익산시 관광인프라가 향상되고 지역경제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익산 관광호텔 건립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각종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시사상조신문(www.sisasangj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