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양천구, 2021 주민기술학교 교육생 모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양천구, 2021 주민기술학교 교육생 모집

서울.jpg

 

 

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오는 24일부터 6월 4일까지 '2021년 양천구 주민기술학교' 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주민기술학교는 주민 주도로 지역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역 수요에 맞는 기술교육을 통해 주민을 전문인력으로 양성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지역관리기업을 설립하고 지속할 수 있는 수익과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구는 지난해 1단계 교육을 진행하고 올해는 2단계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과정은 암 환자와 노인식을 기반으로 맛 좋고 영양가 높은 특별한 '케어 도시락' 제품화를 위해 이론 및 조리 실습 교육을 진행하는 '케어푸드'와 페인트, 단열, 도배, 방충망, 전기, 수전, 발광다이오드(LED) 조명 등 간단한 집수리 실습교육과 에너지 효율화 집수리를 배우는 '에너지 효율화 간단 집수리' 과정으로 지역관리기업 사례교육도 함께 진행된다.


교육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이달 24일부터 내달 4일까지 구 사회적 경제통합지원센터 홈페이지와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과정별로 10명씩 모집할 예정이며 교육 기간은 내달 15일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로 매주 화, 목요일에 수업이 진행된다.


교육 일정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구 사회적 경제통합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주민이 함께 참여하고 이어가는 연속성 있는 일자리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시사상조신문(www.sisasangj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