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안전문제 해결할 국민 아이디어 공모

기사입력 2023.05.22 23: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회2.jpg


    특허청(청장 이인실)은 ‘국민안전 발명 공모전(챌린지)’대국민 부문을 통해 관세청, 경찰청, 소방청, 해양경찰청 4개 청의 안전분야 문제를 해결할 국민들의 아이디어를 5월 22일(월)부터 7월 21일(금)까지 접수한다.


    ‘국민안전 발명 공모전(챌린지)’는 특허청과 안전 분야를 책임지는 관세청·경찰청·소방청·해양경찰청이 함께 재난·재해, 사건·사고 현장 등에서 국민의 안전을 지켜줄 기술을 발굴하기 위해 개최하는 공모전이다.


    작년까지 공무원 대상으로만 운영하였으나 올해부터는 각 청별 현장 애로사항을 과제로 제시하고 이를 해결할 국민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대국민 부문을 신설해 운영한다.


    개인 또는 단체(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으며, 관세청·경찰청·소방청·해양경찰청의 과제 확인과 아이디어 제안은 특허청의 아이디어 거래터(플랫폼) ‘아이디어로(www.idearo.kr)’를 통해 할 수 있다.


    각 분야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는 현장 전문가, 지식재산 전문가 등과 함께 구체화하여 각 청에서 활용 및 현장에 적용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국민 아이디어에 대한 시상은 공무원부문 국민안전 발명챌린지와 함께 11~12월 중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2023 국민안전 발명 공모전(챌린지)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발명진흥회 발명진흥실(☏02-3459-2809, 2728)로 문의하면 된다.

     

    <시사상조신문(www.sisasangj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