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북구, '2023년 청년도전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기사입력 2023.01.18 21:3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울 강북.jpg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2023년 청년도전 프로젝트'에 참여할 청년들을 오는 19일부터 내달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도전 프로젝트'는 청년들의 주체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실현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구는 청년들의 사회참여 활성화, 능력개발, 역량 강화 등을 목표로 이 프로젝트를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지역기반 청년문화 발굴 및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 사업 ▲청년의 안전·복지·문화 향상을 주제로 한 사업 ▲온라인을 적극 활용한 사업 ▲지역 내 공공과제 및 청년 문제 해소를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 등 4개 사업주제로 공모를 진행한다.


    공모대상은 강북구에서 거주하거나 활동하고 있는 3인 이상의 청년(만 19~39세) 모임 또는 단체로 구는 총 4,500만 원을 편성해 팀당 최대 9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희망 단체는 신청서, 사업계획서, 모임소개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각종 서식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북구는 사업이 끝나는 올해 말 사업 참가자들의 성과를 함께 이야기하는 활동공유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참신한 청년들의 아이디어가 상상을 넘어 현실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강북구의 청년들이 도전 정신을 바탕으로 구의 미래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청년 음악인들의 공연을 위한 '강북 비긴어게인3' ▲어머니들의 이야기를 공연 및 책으로 풀어낸 '우리 동네 원더우먼' ▲여성 청년들의 우울감 극복을 위한 앱 개발프로젝트 '해피세이브' ▲강북구 환경 자원 행사의 자료집을 발간한 '플라스틱 러너의 그린커넥트' ▲청년 배움 및 교류 콘텐츠를 제작한 '강북은 청년대학' 등 5개 사업을 선정해 약 4,400만 원을 지원했다.

     

    <시사상조신문(www.sisasangj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