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강화군, 강화도 여행택시 운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프

인천 강화군, 강화도 여행택시 운영

여행.jpg

 

 

인천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코로나 시대 쉽고 안전한 여행을 위해 '여행택시'를 운행하고 있다.


군은 언택트 시대에 맞춰 소규모 관광객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강화도 관광에 대한 접근성과 관광 활성화를 위해 여행택시를 본격 출시했다.


운행코스는 '강화버스터미널-고려궁지-고인돌-평화전망대-연미정-강화버스터미널'로 역사·평화의 이야기가 담긴 강화도의 매력을 함축적으로 느낄 수 있는 코스로 구성했다.


고려궁지는 고려가 몽골군의 침략에 대항하기 위하여 도읍을 개경에서 강화로 옮긴 1232년(고종 19)부터 다시 환도한 1270년(원종 11)까지 38년간 사용되던 고려 궁궐터이다.


평화전망대에서는 한강하구 너머의 연백군 북한 주민의 생활 모습과 선전용 위장 마을, 개성공단 탑, 송악산 등을 조망할 수 있다.


연미정에 오르면 한강하구 너머로 북한 개풍군이 손에 잡힐 듯 보이며 한강과 임진강이 합쳐져 서해로 흘러가는 곳에 있어 강화 8경 중 가장 풍경이 좋은 곳이다.


외적의 침입이 있을 때마다 국가 최후의 보루 역할을 한 5진 7보 53돈대 중 한 곳으로 정묘호란 때에는 강화조약을 체결했던 곳이기도 하다.


예약은 이용일 3일 전까지 강화여행 택시 홈페이지 또는 전화(☎070-4918-6169)로 하면 된다.


요금은 기본 3시간에 6만 원이며 1시간당 2만 원을 지불하면 추가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객의 요청에 따라 코스 변경도 가능하다.


군은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택시 운행을 위해 엄격한 심사를 통해 기사를 모집했다.


또한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친절한 서비스뿐만 아니라 여행 가이드의 역할까지 수행할 수 있도록 했다.


유천호 강화군수는 "여행택시를 통해 강화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여행 서비스를 제공해 군 관광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관광 활성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사상조신문(www.sisasangj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