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보, ‘참편한 웰라이프&엔딩보험’…상조서비스도 제공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한화손보, ‘참편한 웰라이프&엔딩보험’…상조서비스도 제공

사망보험금 활용해 부족함 없는 장례서비스 제공

상조.jpg

 

 

한층 강화된 상조서비스…노후의 건강보장까지 생각한 보험상품


한화손해보험이 사망, 치매, 장기요양, 간병인, 3대질병 등 노후 주요보장에 합리적 가격의 상조서비스까지 제공받을 수 있는 ‘참편한 웰라이프&엔딩보험’을 14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피보험자가 사망한 경우 상조서비스를 제공한다. 일반적인 상조업체의 상품과 달리, 보험기간 내 사망시 잔여 보험료 납입 없이 상조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고객이 상조서비스를 원하지 않는 경우 현금으로 대체지급 한다.


가입대상을 고려해 노후준비에 대표적으로 필요한 보장(사망, 치매, 장기요양, 간병인, 3대질병)을 탑재하여 노후보장도 챙길 수 있다. 간병인을 지원해주는 간병인지원 입원비와 고객이 간병인 사용 후 사용한 일수에 따라 현금을 지급하는 간병인사용 입원비 특약 등으로 간병인 보장의 선택폭을 넓혔다. 보험료 납입도 전기납을 운영하여 보험료 부담을 대폭 완화시켰다.


또한 간편심사 운영을 통해 보험가입의 편리성을 제고하였으며, 업계최초 상해위험 단일율을 적용함으로써, 은퇴 이후 직업 변경에 따른 보험료 변동 및 추징이 발생하지 않아 고객의 고민거리를 덜었다. 가입연령은 40세부터 90세까지 가능하며, 보험기간은 100세만기로, 납입기간은 10년납, 20년납, 전기납으로 설계할 수 있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핵가족으로 인한 상조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수요는 계속 늘어나고 있지만 그만큼 만족스러운 상조서비스를 찾아보기 힘들다”며, “이 상품은 한층 강화된 상조서비스에서부터 노후의 탄탄한 건강보장까지 생각한 보험상품”이라고 밝혔다.

 

<시사상조신문(www.sisasangj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