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결혼이민자 들과 즐거운 '결혼이민자 소풍'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프

창원시, 결혼이민자 들과 즐거운 '결혼이민자 소풍'

결혼.jpg

 

 

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13일 창원 편백 치유의 숲(진해구)에서 센터 이용 결혼이민자 10명을 대상으로 '결혼이민자 소풍'을 다녀왔다.


이번 프로그램은 낯선 한국으로 시집와 문화와 언어 차이로 인한 말 못 할 어려움과 외로움을 나눌 인적자원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안정적인 한국 생활 적응을 돕고 사회관계망 형성을 위해 소풍(야외체험학습) 형식으로 진행됐다.


소풍은 쉼과 힐링의 시간, 함께하는 친목의 시간으로 구성 ▲숲속 걷기, 족욕, 천연제품 만들기 등 편백 숲 체험과 ▲보물찾기, 제기차기 등 결혼이민자 간 소통·힐링을 위한 레크리에이션 진행으로 결혼이민자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2조 편성 운영, 마스크 착용, 체온 측정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했다.


프로그램 참가자는 "센터에서 같이 공부하는 언니, 동생들과 함께 소풍 와서 너무 재미있었고 서로에 대해 더 많이 알아가고 힘이 되는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창원시 여성가족과 가족 지원담당(창원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시사상조신문(www.sisasangj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