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백신접종 원활…상반기 1300만명 상향 가능”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종합

문 대통령 “백신접종 원활…상반기 1300만명 상향 가능”

“5월 화이자백신 안정적 공급…AZ백신 계획보다 많은 물량 앞당겨 들어올 것”

정치.jpg

 

 

“백신주권 확보 중요한 과제…내년에는 국산 백신 쓰도록 총력”


문재인 대통령은 3일 “백신 도입과 접종은 당초의 계획 이상으로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다”며 “지금처럼 시기별 백신 도입 물량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활용한다면 상반기 1200만명 접종 목표를 1300만명으로 상향할 수 있을 것이라는 보고도 받았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제2차 코로나19 대응 특별방역점검회의에서 “인구 두 배 분량의 백신을 이미 확보했고, 4월 말까지 300만 명 접종 목표를 10% 이상 초과 달성하는 등 접종도 속도를 내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국민들께서 불안감을 가지지 않도록 백신에 대한 정보를 투명하게 알리고, 잘못된 정보가 유통되고 있는 것에 대해서는 바로잡는 노력을 강화해달라”고 주문했다.


문 대통령은 “5월에도 화이자 백신은 주 단위로 국내에 안정적으로 공급될 것이며,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당초 계획보다 더 많은 물량이 앞당겨 들어온다”면서 “정부는 치밀한 계획에 따라 백신별 도입 물량을 1차 접종과 2차 접종으로 가장 효과적으로 배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문 대통령은 국내 백신 개발에도 힘을 쏟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백신 확보를 위한 전 세계적인 무한경쟁 속에서 백신 주권 확보는 무엇보다 중요한 과제”라며 “개발비용의 부담이 매우 크기 때문에 성공 가능성이 높은 국산 제품들에 집중해 과감하게 지원하는 등 내년에는 우리 기업이 개발한 국산 백신을 사용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해 달라”고 지시했다.

 

<시사상조신문(www.sisasangj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