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상조산업협회 '내상조찾아줘' 홍보 리플랫 제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물·업체탐방

한국상조산업협회 '내상조찾아줘' 홍보 리플랫 제작

상조.jpg

 

 

한국상조산업협회는 상조상품 가입자와 상조 가입을 고려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공정위가 운영 중인 ‘내상조 찾아줘’ 홍보 활동에 나섰다.


상조가입자와 상조가입을 고려 중인 소비자를 위해 유익한 정보제공 서비스 홍보의 필요성을 확인한 한국상조산업협회는 홍보리플랫을 제작하여 4월 협회소속 회원사와 전국 주요 장례식장에 배포하여 <내상조찾아줘>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내상조찾아줘'는 상조회사의 운영상태 정보조회, 가입한 상조 내역조회 등 상조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공정거래위원회와 상조보증공제조합, 한국상조공제조합이 개발하고 운영 중인 대국민 상조정보 온라인서비스다.


'내상조찾아줘' 사이트에서는 상조회사명이나 본인 인증을 통해 가입한 회사의 재무상태, 상조납입금현황, 상조회사가 어느 공제조합에 가입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가입한 상조회사가 폐업이나 등록 취소 시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선수금 규모, 회계지표 양호 정도를 기준으로 선정한 상조회사를 통해 기존 납입금액을 100% 인정받아 추가 부담없이 상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내상조그대로' 서비스 정보검색을 통해 상조상품을 유지할 수 있으며 '내상조그대로'는 "내상조찾아줘" 사이트내에서 있어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시사상조신문(www.sisasangj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