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21 생명존중 미디어 모니터링 사업’ 운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

울산시, ‘2021 생명존중 미디어 모니터링 사업’ 운영

오는 4월 23일까지 대학생 모니터링단 모집

미디어(인터넷).jpg

 

 

누리소통망 자살암시 문구 등 찾아 삭제 및 차단 등 역할


울산시는 자살 의지를 유발하는 자살유해정보를 근절하기 위해 ‘2021 생명존중 미디어 모니터링 사업’을 운영한다.


‘생명존중 미디어 모니터링’은 미디어 상에서 자살의 위험성을 높일 수 있는 정보를 발견할 경우 모니터링 요원이 신고 절차를 통해 삭제 또는 차단함으로써, 자살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부정적인 정보가 전달되지 않도록 하는 사업이다.


모니터링 요원은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자살 사건 보도 및 영상·기타 콘텐츠 속 자살 장면, 누리소통망(SNS)을 통한 자살 암시 문구, ‘자살보도 권고기준 3.0’ 미준수 내용 등을 발견할 경우 「자살보도 권고기준 3.0」준수하도록 독려하고, 자살 예방 정보를 제공하는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지원 자격은 자살 예방에 관심 있는 울산 지역에 거주 및 소속되어 있는 대학교 재(휴)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모집 기간은 오는 4월 23일(금)까지이다.


활동 혜택으로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와 모니터링단 수료증이 지급되고, 우수 모니터링 요원에게는 별도의 시상 등이 있을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울산시 관계자는 “미디어상의 자살 유해 정보는 전 연령층에 나쁜 영향을 끼친다”며, “적극적인 모니터링 활동으로 자살의 위험성을 높이는 정보를 효과적으로 차단한다면, 생명존중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시사상조신문(www.sisasangj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