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양주시, 2021년 학생승마교실 교육생 800명 모집

기사입력 2021.04.09 19:3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문화1.jpg

     

     

    경기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12일부터 23일까지 '2021년 학생승마교실'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학생승마교실은 말을 접할 기회가 적은 학생들에게 승마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승마 산업의 활성화, 승마인 거 저변확대를 위해 마련했다.


    관내 초·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총 800명을 모집하며 지역 내 유소년 전문인증 승마장에서 이론 수업, 말과 친해지는 법, 말 끌기, 말타기 등 총 10회에 걸친 교육을 한다.


    시는 학생들의 체력 증진, 건전한 여가생활 활성화를 위해 1인당 소요되는 체험 비용의 70%를 지원하며 참가 학생은 체험비의 30%인 9만6천 원만 부담하면 된다.


    이달 중 최종 대상자를 선정한 뒤 정부 방역 지침 준수하에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탄력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경기도 학생승마체험 예약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단 신청자가 초과할 시 시스템 무작위 배정을 통해 대상자 선발이 이뤄진다.


    시 관계자는 "학생승마교실은 관내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은 체험 활동인 만큼 더 많은 학생이 승마를 배울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축산과 축산정책팀(031-8082-728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시사상조신문(www.sisasangj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