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위풍당당 신중년학교 교육생 모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종합

의왕시, 위풍당당 신중년학교 교육생 모집

문화.jpg

 

 

경기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1일부터 운영하는 '2021년 위풍당당 신(新)중년학교' 교육생을 오는 7일까지 모집한다.


'의왕시 위풍당당 신중년학교'는 신(新)중년의 인생 2막 준비를 위한 학습과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 등으로 행복한 노후설계를 위한 목적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운영하는 인생 설계과정인 4055 직업 및 미래설계 '리스타트 코스'(ReStart Course)는 현재 자신의 상황 등을 분석해 행복한 미래를 설계하고 준비하는 과정이다.


5065 은퇴 설계 '브라보 마이 라이프'(Bravo My Life)는 은퇴 이후에도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보고 사회공헌활동과 학습커뮤니티를 통해 건강한 노후를 설계하는 과정으로 교육생 연령층에 맞는 다양한 요구에 맞춰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생활기술 과정인 시민 기록가 양성 과정은 의왕문화원과 연계해 기록물 수집·관리에 관심이 있는 시민 아카이브를 양성해 지역 내에서 주체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교육할 계획이다.


4565 신중년을 위한 이론·실습수업으로 ▲드론 조종 및 항공촬영 ▲목공지도사 ▲그린 원예지도사 ▲신박한 정리수납 교육도 준비돼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운영하는 위풍당당 신중년학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줌(ZOOM) 수업과 대면 교육을 병행해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신청 방법은 의왕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 또는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고 재료비와 자격증 발급비 등은 본인 부담이다. 기타 문의 사항은 의왕시 평생교육과(031-345-2559)로 연락하면 된다.

 

<시사상조신문(www.sisasangjo.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